DIY 시장의 확대로 가정에서도 작업용으로 사용하시는 다목적 만능 가위를 찾으시는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가위는 시중에 많은 제품이 나오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목적 만능 가위 추천 제품과 오랫동안 가위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목적 만능 가위 사타(SATA)
시중에 가격이 저렴한 다목적 가위들 제품이 많이 출시가 되어 한때 고퀄리티로 유명하던 위스라는 브랜드의 가위가 국내에서 없어졌는데, 사타는 이 Wiss라는 브랜드의 모회사인 아펙스 그룹에서 Wiss가위에 버금가는 퀄리티로 가성비 있게 나온 브랜드가 SATA입니다. 1800년도부터 가위를 만들었던 Wiss라는 회사의 기술을 그대로 적용해서 디자인과 기능이 거의 같은 제품입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제품은 티타늄 멀티핸들 다목적 가위 93129입니다. 가위 날에 톱날이 있어서 사용할 때 미끄러지지 않기 때문에 철망, 밧줄, 전선, 플라스틱을 자르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가위 중간 부분에는 볼트로 가위를 조일 수 있어서 사용하시다가 헐거워지는 느낌이 드시면 손쉽게 조이거나 관리할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은 TPU 소재이기 때문에 내구성이 좋고 부드러우며, 친환경 소재로 신체에 접촉하여도 안정적이며, 스프링이 내장되어 있어서 사용이 편리하며,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잠금장치가 있기 때문에 잠금장치를 풀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사타의 가위는 손잡이에 손을 끼었을 때, 검지 손가락을 편하게 받쳐질 수 있는 홈이 있어서, 잡는 느낌이 좋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티타늄 다목적 전공 가위 93125는 전기 공사에서 사용되는 케이블이나 몰딩에 주로 사용되며. 칼날 블레이드에는 얇은 통신선의 전선 피복을 탈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0.25mm와 0.5mm의 홈과 와이어를 절단할 수 있는 포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손잡이의 중앙에는 클램프가 부착되어 있어 사물을 꽉 잡아줄 때 사용할 수 있어서 두꺼운 전선을 피복 해체 시에 클램프에 끼어서 잡고 뺄 수 있습니다. 또한 손잡이 윗부분에는 새끼손가락을 걸어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더 강한 힘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멀티핸들 다목적 가위와 동일하게 손잡이의 나사가 풀리면 볼트로 조여 줄 수 있으며, 톱니 모양의 날로 미끄러지지 않게 절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날의 뒷면은 보링 플라스틱 파이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제품은 티타늄 다목적 가위 93126입니다. 보통 두꺼운 티타늄 도금 블레이드나 중 절삭에 적합하며, 스프링이 내장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하고, 한 손으로 가능한 잠금장치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실 때는 잠금장치를 풀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톱날형 가위이기 때문에 제품을 절삭할 때 미끄러지지 않으며 가위 나사가 풀렸을 때는 빠르게 볼트로 나사를 조여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ATA 가위의 최대 장점은 티타늄 코팅 처리가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티타늄 코팅을 하게 되면은 충격이나 변형에 강하며, 오염이나 녹이 생기는 것에도 보호가 되기 때문에 일반 가위보다 3배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장의 시멘트 같은 경우 알칼리 성분이기 때문에 금속에 닿기만 해도 쉽게 부식이 일어나 수공구의 수명을 굉장히 단축하기 때문에 방청유를 뿌려서 관리를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SATA의 가위는 티타튬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관리를 덜 해도 훨씬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타늄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연마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가위 날 전체가 티타늄 소재가 아닌 코팅이 된 것이기 때문에 연마가 가능하며, 가위를 연마하는 방법은 가위를 최대한 벌린 후에 가위 연마기의 평평한 쪽을 가위의 날 각도에 맞춰서 기울인 후에 가위의 날 방향으로 가위 연마기를 움직여 주셔야 합니다. 주의하셔야 하는 점은 가위 안쪽 부분은 연마기를 사용하시면 안 되고, 바깥쪽만 연마하여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