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블로워 혹은 송풍기는 낙엽 청소, 도로 위의 눈 청소, 공사 현장에서의 부산물들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시동 거는 방법에 대해서 항상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엔진 블로워 시동 거는 방법과 연료 혼합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연료 혼합 방법
연료를 주입하는 방법은 연료혼합 통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료 혼합 통은 25:1의 비율로 섞어주면 됩니다. 배합 통의 넓은 쪽에 휘발유를 눈금 표시 10에 위치하도록 넣어줍니다. 그리고 엔진오일은 혼합 통의 좁은 쪽에 넣어주시면 되는데 역시나 10의 위치에 오도록 넣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내가 가지고 있는 엔진오일이 50:1의 혼합오일이라면 혼합 통의 뒷면에 50:1이라고 쓰인 쪽의 눈금을 보시고 10의 위치까지 오도록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25:1의 오일을 넣는 방법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25:1의 엔진오일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방법으로 오일을 혼합해 주시면 됩니다.
휘발유를 넣어주실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은 오래된 오일을 넣어주실 경우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되거나 시동이 안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깨끗한 것으로 주입해주셔야 하며 2 행정 엔진 블로워의 연료 탱크에 부어줍니다.
2. 시동 거는 방법
작업을 하기 위해 예열이 안 된 송풍기를 처음 사용하실 경우
송풍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열이 오르지 않은 송풍기를 사용할 때 시동 거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손잡이의 스위치를 켜시고 액셀 레버를 잡은 상태에서 크루즈 컨트롤 버튼을 눌러서 액셀 레버를 고정해 줍니다. 엑셀 레버를 고정해 주는 이유는 연료가 엔진으로 빠르게 올라가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그다음엔 카바레다 하단에 위치한 프라이머를 5-10회가량 눌러서 펌프질 해 줍니다. 그다음엔 주황색 초크레버를 닫힌 방향으로 위치하도록 합니다. 그다음 시동 레버를 당겨서 시동을 걸어줍니다. 시동을 한번 걸었다가 시동이 꺼지면 그때 다시 초크 레버를 열림 방향으로 옮겨줍니다. 그다음에 시동을 걸면 바로 시동이 걸립니다. 시동이 걸리면 엑셀 레버를 눌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동을 끌 때는 손잡이에 있는 스위치만 꺼주시면 됩니다.
예열 중일 때 시동 거는 방법
사용 중일 때 시동을 껐다가 다시 켰을 때의 시동 거는 방법은 스위치를 켜주시고 크루즈 컨트롤 버튼을 이용하여 액셀 레버를 고정합니다. 그리고 바로 시동 레버를 당겨 시동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예열 중일 때 시동을 걸 때 초크 레버를 조작하시면 이미 엔진에 열이 오른 상태이기 때문에 점화플러그가 젖어서 시동이 안 걸릴 수 있습니다. 예열 중일 때는 초크 레버를 작동하지 마십시오.
https://link.coupang.com/a/blCPxs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